티스토리 뷰

목차



    영화 "코코"의 대표 음악들의 의미

    영화 코코는 감동적인 음악들을 통해 관객들의 심금을 울리는 픽사의 대표적인 음악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영화 코코의 가장 중심에 있는 음악이라면 당연히 'Remember me'를 떠올릴 것 같습니다. 이 음악은 극 중 주인공인 미구엘의 진짜 할아버지인 헥터가 일련의 사건으로 인해 가족을 떠나게 되고 가족들은 헥터가 음악을 위해 자신들을 떠났다는 오해와 함께 헥터를 찾지 않아 헥터가 자신의 가족이 본인을 기억해줬으면 하는 내용을 담은 음악입니다. 'Remeber me'는 사랑과 추억이라는 강력한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감미로운 가사와 음악은 듣는 이로 하여금 자신만의 추억과 사랑을 떠올리게 만들며, 영화 전체의 감정적인 분위기를 한층 높여줍니다. 또한, 영화 속에서 이 노래는 죽은 자들에 대한 사랑과 기억이 무한히 이어짐을 상징하며, 제목 그대로 영원한 기억을 의미합니다. 이 노래는 마치 영원한 연결고리로서, 죽음을 넘어선 사랑과 기억이 이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Remeber me'와 더불어 또 다른 대표곡인 'The World Es Mi Familia'는 주인공 미구엘의 감정적인 부분을 반영하는 음악입니다. 감정적으로 충만한 이 멜로디는 수많은 아름다운 단어들로 장식되어 미구엘이 가족에 대한 반항심에서 심오한 이해로의 변화를 반영합니다. 생동감 넘치는 트럼펫, 리드미컬한 기타, 미구엘의 감미로운 목소리의 조화는 가족 간의 유대감과 따뜻함을 담고 있습니다. 이 음악은 미구엘의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기쁨과 호기심, 그리고 궁극적으로 가족의 대체할 수 없는 중요성에 대한 깊은 깨달음으로 울려 퍼집니다.

    '마마 코코'가 손자 미구엘의 기타를 부순 이유

    코코는 감동과 음악, 가족의 이야기로 가득 찬 애니메이션입니다. 사실, 마마 코코는 어릴 적 아버지인 헥터가 음악을 하기 위해 자신을 버렸다고 오해해 가족들 중 그 누구도 음악을 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하지만 손자인 미구엘이 계속해서 음악을 하고자 하여 결국 기타를 부수게 됩니다. 코코가 미구엘의 기타를 부수는 행동은 그 동안 감춰진 가족의 역사와 연결되어 있고, 그녀는 이를 마주하면서 자신의 감정과 아버지 헥터에 대한 삐뚤어진 마음을 직면하게 됩니다. 미구엘의 기타를 부순 것은 코코의 희생과 가족에 대한 책임감을 담고 있습니다. 아버지 헥터가 가족을 떠나버리게 되고, 슬퍼할 틈도 없이 생계를 위해 코코의 가족은 신발을 만드는 일을 해야만 했습니다. 그녀는 가족을 위한 희생을 감내하면서 생계의 어려움을 견뎌내는 강인한 캐릭터로 그려집니다. 마마 코코가 기타를 부순 선택은 어쩌면 가족에 대한 진정한 사랑의 표현이었을지도 모릅니다. 이후에, 미구엘의 여정을 통해 마마 코코가 헥터에 대해 오해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고, 마마 코코가 아버지 헥터를 만나게 되었을 때 모든 것을 다 용서하고 사랑의 힘을 인해 가족은 다시 하나로 모이게 됩니다. 마마 코코의 이러한 감정 변화는 영화 전체에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하여 관객들의 마음속에 깊이 다가옵니다. 미구엘의 기타 파손은 마마 코코의 갈등과 감정적인 결정, 그리고 용서와 깨달음의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가족과 음악을 중심으로 한 마마 코코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에게 가족의 소중함과 희생, 용서의 큰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게 합니다.

    음악으로 듣는 인생의 철학적 교훈

    영화 코코에는 음악, 가족, 추억이라는 철학적인 요소들이 아름답게 어우러져 담겨있습니다. 특히, 코코는 음악을 통해 가족과 연결된 철학적인 이야기를 주로 전합니다. 영화에 나오는 음악들은 수 많은 감정과 추억을 담아내어,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감을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영화 속에서 음악은 죽은 자들의 영혼을 영원히 기억하게 만들어주는 도구로 등장하기도 합니다. 이는 마치 음악과 같은 예술이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 주는 것과 같은 의미로 생각됩니다. 코코는 음악을 통해 삶이 어떻게 불멸성을 얻을 수 있는지를 감동적으로 그려냅니다. 추억과 가족의 결합이라는 주제는 이 영화의 또 하나의 철학적인 측면입니다. 시간을 뛰어넘는 가족과의 유대감이 그려진 영화이기도 합니다. 추억은 시간을 뛰어넘어 가족과의 연결을 만들어내는 힘을 담고 있습니다. 영화에서 주인공 미구엘은 과거의 기억과 연결된 음악을 통해 가족과의 결합을 찾게 됩니다. 이는 마치 우리의 추억이 시간과 거리를 초월하여 가족과의 끈을 더욱 굳건하게 만든다는 철학을 전달합니다. 마지막으로, 코코는 자아 발견과 세대 간의 이해라는 주제를 다루기도 합니다. 영화 속에서 미구엘은 가족에 대한 진정한 이해와 자기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미구엘은 음악을 통해 자신의 꿈을 찾아나가는 과정에서 마마 코코와의 갈등을 극복할 수 있게 됩니다. 영화 코코는 음악, 추억, 자아의 발견, 그리고 가족의 사랑이라는 다양한 주제를 통해 우리에게 삶의 영원함과 가치에 대한 철학적인 교훈을 전하는 영화입니다.

    반응형